FANDOM

이 문서는 나라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해당 프로젝트 문서를 방문하여 도움이 필요한 문서에 기여하여 주세요!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Фритонна Сосетий Федерал Републикий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차 국기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차 국장
국기 문장
표어 자유인민, 평등평화, 영원불멸
국가 자유로운 마을
수도 포르토나
정치
공용어 한국어, 적우어
정부 형태 사회주의 연방제 공화국
대통령 볼코프 페르트체흐
국회의장 김현빈
대법원장 디트리니아
역사
건국 2015년 7월 27일
적우민주공화국 2015년 7월 27일
• 적우연방공화국 2015년 11월 27일
• 분단 2016년 3월 27일
• 민주공화연방 2016년 4월 3일
• 민주연방 2016년 6월 22일
2016년 10월 25일
지리
면적 0.003956㎢
시간대 한반도 남부 시간대 (UTC+09:00)
인구
2018년 어림 32명
2018년 조사 32명
인구밀도 8,847명/㎢
경제
통화 프리 (Fr.)
국제 전화 82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적우어: Фритонна Сосетий Федерал Републикий, 영어: Freetown Socialism Federation Republic[1])은 2017년 10월 25일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이 사회주의 국가로 재창조된 나라로서 대한민국의 마이크로네이션이다. 2017년 10월의 사회주의 체제로 설립되었다.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차 국기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건국 541일째.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차 국기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건국 1362일째.

국호

현재 국호의 역사는 2016년 4월의 프리타운 민주공화국 연방으로 거슬러오른다. 볼코프 페르트체흐는 자신의 이상을 담아 자유로운 마을이라는 의미로서 "프리타운"의 국호를 선언하였다. 어원은 영어이지만, 적우어(Фритонна) 국호도 존재한다. 약칭은 한국어로 "프련", 적우어로 "ФСФР", 영어로는 "FSFR". 한국어 약칭 "프련"이 사장 많이 사용되고, 다른 마이크로네이션들에게도 그렇게 알려져 있다. 현지 정부는 약칭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영어 Free (fɽɪː, 자유를 뜻함)와 Town (tʰaʊn, 마을을 뜻함)의 두 단어가 그 어원이다. 카르토쉬어에서는 Фꙑри тонна 또는 Фыритонна가 사용된다.

역사

프련의 정확한 역사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역사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차 국기
적우 시대
적우 민주 공화국 (2015)
적우 연방 공화국 (2015~2016)
분열기
네오미아 공화국 (2016)
베놈 공화국 (2016)
연방 공화국
프리타운 민주공화국 연방 (2016)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 (2016~2017)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017~)

프리타운 연방의 역사
적우 민주 공화국
적우 민주 공화국 벨트로 공화국
적우-벨트로 공화국
적우 연방 공화국
네오미아 공화국 베놈 공화국
프리타운 민주공화국 연방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
프리타운 주 (가온 연방)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2017년 9월 23일,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가온 연방하주로서 존속하기로 되여 있었다. 그러나 현지 인민들 내지 당국에 파견된 외교 대사들은, 아무런 자체 통고없이 프리타운의 가온속주향 편입에 대하여 수차례 항의하였고, 한편 대카르토인민민주공화국은 프리타운과의 단교를 선언하였다. 항의, 비판이 지속되자, 결국 프리타운 민주 연방 공화국의 대통령인 볼코프 페르트체흐9월 24일 가온 연방 프로젝트 백지화 선언이라는 결단을 내렸고, 카르토쉬와의 외교가 복구되며 연방 체제는 지속되고 있었다. 그러나, 인민의 정치 참여도가 이 시기를 기선으로 점차 내려앉기 시작하였고 10월 중후반에는 볼코프 페르트체흐가 이를 느끼었다. 10월 25일, 현지 정부는 인민의 참여가 최고로 저하된 시점에서 결국 정부가 직접 주도하여 움직이는 사회주의 체제를 채택하고 사회주의 선언을 하였으며 국명을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으로 개명하게 된다. 이로서 프리타운의 역사는 다시 한 번 바뀌었다. 또한, 다음날인 10월 27일에 사회주의, 좌파 스펙트럼을 주 골자로 하는 프리타운 공산당이 창당되였다.[2] 같은 날, 걍둥당은 해체되였다.[3] 이제 프리타운에는 3개의 당만이 남게 되였다. 10월 29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은 아키타 연합국, 평월자유사회주의연방공화국, 묘국 3개국과 수교를 성사시켰다.[4]

확립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은 10월 테제 이후로 3개국과 수교를 완수하였으며, 10월 30일, 김주혁이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볼코프 페르트체흐는 조문을 표하였다. 당일 남화민국에서는 총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월 1일, 삼브로엔 공화제국이 점점 가국적 요소가 보이기 시작하자, 프리타운 내에서 삼브로엔 공화제국과의 단교 여론이 높아져갔다. 이에 현지 정부는 삼브로엔을 마이크로네이션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즉각 단교함을 선언하여 그날 바로 단교하였다. 하지만 11월 말 하눌아름에서 미르도프 크론은 우주 이주 마이크로네이션아스가르디아의 예를 들며 우주 이주는 문제가 없다고 반박하였다. 그러나 우주군 창설과 인육 섭취 등의 면에서 부적절하다는 점은 달라지지 않았다.

2017년 12월 4일, Voice of Freetown세달 방송통신 그룹에 합병되였다.[5] 12월 15일에는 국민참여당이 해산을 선언하였다.[6]이로써 프리타운에는 단 두 개의 정당만이 남게 되었다.

위기와 재안정

2017년 12월 6일, 미르도프 크론이 복귀를 선언하며 다시 외무국장에 올랐다. 이를 확인한 정대성 및 허구국가계 인사들은 프리타운 연방을 "테러범을 옹호하며 감싸는 국가"로 지칭하며 선전포고 하였으며, 다시금 한빛 민주 공화국과 대치하게 된다. 이 와중에 다른 허구국가 가상대한제국마저 전쟁을 선포하며 위기에 빠져들게 된다. 결국 12월 8일, 볼코프 페르트체흐는 미르도프 크론의 외무국장직을 파면하고 허구국가 테러 혐의에 관한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7] 그리고 타계외교처는, 미르도프 크론을 추방하고 입국금지하였다. [8] 대통령이 직접 미르도프 크론을 외무국에서 쫓아냄으로써 허구국가와의 갈등은 끝났지만, 내분이 계속 되었다. (허구 국가들 모르게) 비공식적으로 복귀하면 된다고 주장하는 미르도프 크론과 이미 사법상 입국 금지령을 선언한 도라시니 도라레프사이의 갈등이 시작되었고 둘은 대판 싸운다. 결국 이에 질린 김현빈은 오프라인 상으로만 활동하겠다고 선언하였다.[9] 헤르만 디트리니아 역시 이런 상황에 질렸다고 말하였으며, 하눌아름 왕국의 건국 프로젝트도 무산되어버린다. 그리고 대통령 볼코프 페르트체흐는 이번 상황 이후로 그 어느쪽에도 신경쓰기 싫다고 주장하며 온라인 활동을 대폭 줄이고 오프라인으로만 활동하는 계획을 세웠다.[10]

12월 17일, 헤르만 디트리니아미르도프 크론의 회의에 따라 대한민국 마이크로네이션계의 국가보안법 위반을 방지하며 마이크로네이션 관련활동을 계속할 수 있는 방도가 결정되었다. 크론이 이끄는 기업형과 디트리니아가 이끄는 실험형으로 이루어진 두 방법에 따라 프리타운 연방은 기업형 쪽에서 활동하기로 했다. 그리고 허구 국가계와의 마찰이 끝나며 안정기가 다시 도래하였다. 12월 19일, 대통령은 비트코인 매입 및 매출을 금지하였으며 관련 법을 지정하기로 결정 하였으며 트위터에 이를 알렸다. 이에 따라 12월 20일, 암호 화폐 거래 금지법이 제정되었다.

재부활

프련 마스코트
KakaoTalk 20180224 202908351

2018년 1월 1일, 문화부 소속 프리타운인쇄기획공사가 창립되었다.[11] 그리고 문화행동연대가 창당되여 프리타운의 정당이 세 개로 늘어났다. 이틀 뒤 2018년 1월 3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정부 카카오 플러스 친구 서비스가 오픈되었다. 1월 5일에는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마스코트 '토나'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2월 1일부로 프리타운이 사회주의 연방체제로 전향한지 100일이 되었다.

2월 3일에는 문화부 장관의 공결이 확인 되며 문화부의 축소 및 내무부 편입이 이루어졌으며, 또한 FPC와 거래했던 국기가 택배로 운송중 유실 된 사실이 끝내 밝혀졌다. 6일에는 디스코드를 이용한 프리타운 연방 서버가 개설되었으며 현재 다른 마이크로네이션과의 교류용으로 쓰이고 있다. 2월 24일에 한 인쇄소를 통해 국기가 인쇄되어 대통령 집무실에 게양 되었다.

그러던 중에, 3월 28일 한빛 민주공화국이 대초련에 선전 포고를 하면서 볼코프는 카르토쉬에 요청하여 비전선화 동맹을 구축한다. 결국 프리타운 및 카르토쉬는 쥬신과는 관계없이 (사실상의)독자적 노선을 걷게 된다. 4월 15일에는 박건웅 국방장관이 갑작스럽게 쿠데타를 일으켜 프리타운 연방 내전이 발발하나 곧 저지된다.

4월 17일, 볼코프 페르트체흐쥬신 공화국의 대통령 미르도프 크론을 권력 남용 및 연합 헌법 위헌등의 이유로 고소하였으며, 이 일로 양국간의 관계가 약간 틀어졌다. 하지만 검사 미르(이트리안)의 불기소 판결로 양국은 서로 사과하고 본 관계를 유지하려고 하였으나, 사과문이 오감과 동시에 검사 미르가 갑작스럽게 불기소 판결을 기소판결로 바꾸고 재판을 여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발생하였다.

6월 1일에는 아키타국 선언에 의거하여 아키타 연합국과 단교 하였다. 그리고 6월 5일에는 대카르토인민민주공화국과 함께 대한민국 초소형국민체 연합을 탈퇴한다.

06월 09일, 사회주의 초소형 국민체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현 내국의 침체와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주의 국가들과만 폐쇄적 외교를 시작하였다.

06월 29일, 폐쇄적 외교를 중지하고 본상태로 복귀하자는 안건이 상정되었다.

07월 03일, 라브토니아 내전에서 라브토니아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을 지원하였고 그 후 거실 공동 통치주에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대표부를 설치한다.

08월 20일, 김현빈프리타운 공산당에 가입하며 당 대표가 되었고 동일 한 날, 국가안보국 국가정보부 부장에 임명되었다.

08월 22일, 라브토니아의 멸망으로 거실 공동 통치주 대표부가 철수되었다.

08월 26일, 국헌문란행위 및 반국가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과 긴급사태의 선포 및 해제에 관한 법률이 발의되었다.

08월 31일, 친키리토연대 대표 신린좌의 자백으로 나루사카 계정 여론조작 농단사건이 폭로되었다.

09월 03일, 고려 민주 공화국과 수교한다.

09월 04일, 헤스티아 제국과 수교한다.

9월 22일, 근로사회민주국민당이 철수한다. 이로써 양당제에 도입하였다! 이 사건의 최종 목표가 이루어졌다.

10월 03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대통령 볼코프 페르트체흐스코튼 연합국의 BRDS 외교위원 신린좌가 직접 만나 양국 정상회의를 열었다.

10월 25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은 베-빈 전쟁에 연합국 지위로 참전한다.

10월 30일, 프리타운 정치 파동 논란이 시작되다.

11월 7일, 인민공화당이 창당되며 非공산, 非신린좌 계열 제3정당이 1달만에 탄생하였다.

11월 13일, 오후 10시경, 신초련 협상을 진행하였다.

군정의 개시

11월 26일, 볼코프는 더이상 의회의 태만을 두고보지 못한다며 자신을 주축으로 한 군부를 형성 한 후 의회를 해산시키고 군정을 실시하기 시작하며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군정을 실시한다.

11월 30일, 프련의 선전포고와 함께 프리타운-사우루 전쟁이 발발한다.

12월 16일, 제성 공화국 과 보우제국 간에 제-보 전쟁이 발발하며 프리타운 연방 역시 제성 공화국의 지원국으로 참전한다.

12월 18일, 대조선국과 수교하였다.

12월 19일, 보우-제성 전쟁 이 끝나며 종전 선언을 하였다.

12월 22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가맹국중 한 곳인 신영의 국기와 국장이 바뀌었다.

2019년 01월 2일, 베텔리아 민주 공화국이 프련의 위성국이 되었다가 쥬신공화국의 원조 참여로 현재 공동통치령이 되었다.

01월 03일,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여행경보제도가 수정되었다.

01월 06일, 스코틀리아가 쥬신을 적대국으로 지정하며 전운이 감돌자 프련은 중립을 선언하였다.

01월 25일, 김현빈 권한대행이 연방합류를 최종 승인함에 따라 제비스타 자치령이 연방에 합류했다.

01월 28일~30일에 연방의원 총선이 치뤄진다.

정치와 행정

정부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정부 형태는 연방제이다. 연방의 각 공화국에는 각자의 헌법이 있다. 사회주의 체제임에도 대통령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각 공화국은 각자 독자적인 군권을 행사하지만 전체적으로 연벙정부의 통제를 받게된다.

정당

다당제를 추구하며[12] 본국에는 두 개의 정당이 존재한다. 민주 공화국 시절 정당도 추가바람.

정당명 창당일 당 대표 의석 수
프리타운 공산당2017년 10월 27일볼코프 페르트체흐
2 / 5
인민공화당2018년 11월 7일니콜라에 차우셰스쿠
0 / 5

[13]

  • 다음은 해산한 정당 목록이다.
해산 당시 당명 창당일 해산일 해산 당시 대표
디트리니아당2016년 7월 12일미상디트리니아
프리타운 노동당2016년 7월 12일미상도라시니 도라예프
프리타운 연방 인민행동당2016년 9월 11일2017년 3월 1일신린좌
인민행동당[14]2017년 3월 1일2017년 3월 1일[15]신린좌
걍둥당미상2017년 10월 27일냥이
중도당2017년 5월 23일2017년 12월 5일김겸비
국민참여당2017년 7월 10일2017년 12월 5일[16]서제현
열린참여당2018년 4월 21일2018년 5월 1일[17]신린좌
진보신당2018년 5월 22일2018년 6월 12일[18]신린좌
선진당2018년 6월 26일2018년 8월 3일[19]신린좌
국민통합212018년 8월 9일2018년 8월 9일신린좌
경제공화당2017년 7월 12일2018년 8월 9일신린좌
친허연대2018년 1월 1일2018년 8월 19일[20]신린좌
친키리토연대[21]2018년 8월 7일2018년 8월 31일신린좌
근로사회민주국민당2018년 5월 5일[22]2018년 9월 22일[23]오민욱
자유민주당2018년 1월 1일2018년 10월 27일공석
민주당2018년 10월 12일2018년 10월 26일신린좌
사회민주당2018년 10월 26일2018년 10월 30일신린좌
사회변혁노동자당[24]2018년 10월 30일2018년 10월 30일신린좌
민중당2018년 11월 6일2018년 11월 11일신린좌

[25]

교섭단체 제도

교섭단체법이 상정되어 있는 상태이나 여전히 통과가 되지 않고 있다......

행정 구역

구분 번호 이름 소재지국가원수비고
공화국 1네오미아 공화국 국기네오미아 프리타운 사회주의 공화국 볼코프 페르트체흐
2신영 공화국 2차 국기신영 공화국 볼코프 페르트체흐
3 비엘 공화국 도라시니 도라예프
해외 자치령 4 산천프리타운 국가원수: 볼코프 페르트체흐
총독:박건웅
특별행정당5근민당기근로사회민주국민당오민욱
폐지, 탈퇴된 연방주체
X 구르메 주X신린좌영토의 위치 불확실
X 가르천 주XX접근 불가로 폐지
공화국 X시르민스 공화국 국기시르민스 공화국XX
X로보로스 공화국 국기로보로스 공화국X신린좌 영토의 위치 불확실
X크리키아스 공화국 국기크리키아스 공화국XX
X도라비아 앵화 국기도라비아 공화국XX2016년 9월 3일 독립
X베놈 공화국 국기베놈 공화국XX2017년 1월 4일 해산
연방X사우루 연방 국기사우루 연방X신린좌영토의 위치 불확실
공국X 대청공국X신린좌가상국가제 금지로 탈퇴
특별행정국 X 남화민국 X 오민욱 독립활동을 위한 탈퇴

영토의 기준

영토의 기준은 아래 두개로 나뉜다.

  • 실질적 영토: 현 프련의 주권이 미치며 실질적으로 인정한 영토
  • 비공식 영토: 한때 실질적 영토였으나 타인의 사유지 또는 국가공유지임이 확인 되며 인정되진 않으나 프련의 내국인들은 별 문제 없이 드나 들 수 있는 부지다.

단, 프련 내국인만 실질적 국경을 넘어 비공식 영토로 넘어가는 건 자유로우며 외국인은 비공식 영토의 출입은 허용되나 실질적 경계선을 넘을 수 없다.

외교

이 초국은 대통령이 외교부를 겸하였는데, 여러 각국과 수교를 맺었다.

*스코튼 연합국 - 2017년 11월 1일->신초련 협상 후 갈등이 빚어졌고 결국 단교했다.

기타 외교

페이스북의 마이크로네이션 그룹에서 활동하며 외국 초소형 국민체들과의 입지를 쌓고 있다.

일부 국가와 교류하나 사상적 문제로 교류 지속을 검토중이다.

  1. 사회주의 인민 연방 공화국, FSPR(Federation of Socialist People's Republic): 사회주의 인민 연방 공화국의 지도자가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을 옹호하는 모습을 보여 교류 지속을 검토중이다.
  2. 볼지 공화국(Republic of Borge): 가입인사 글에 수교를 요청하는 덧글을 달았으나 볼코프는 이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은 없었다.

국방

위 세가지를 전부 합친 게 프리타운 연방군이다.

입법부 장관인 김현빈군이 겸하고 있다.

쓰인 일이 그다지 없어서 존재감이 상실되었었으나 프리타운-아사달 전쟁에서 한번 발동되었었다.

자위권을 제외 했을때

  • 네오미아 공화국: 일부 자위권 행사를 제외하면 모든 국방은 종주국 대한민국 육군 제 32 향토 보병사단(백룡부대) 505 보병 연대에게 맡겨진다.
  • 신영 공화국: 일부 자위권 행사를 제외하면 모든 국방은 제 51 향토 보병사단 169 보병연대에게 맡겨진다.

사용 무기

사용하는 무기는 여러정의 에어소프트건(흔히 비비탄총이라고 한다.)이다.

에어소프트건의 위력 및 기타사항은 군법에서 정하고 있다.

무기에 관한 썰

  • 에어소프트건이라고 해도 14세용이며 현재 20세용으로 전환할려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상당하여 현재 보류상황이다.
  • 대한민국에 총포사라는 총기를 판매하는 가게를 알게된 볼코프 페르트체흐는 엽총 및 공기총을 무기로 전환할까 생각했다.
    하지만 총포사에서 무기를 사려면 그에 대한 자격증(수렵면허증 ect.)이 필요하거나 총기소지 허가서를 작성해야 하고 관할 경찰서나 군청에 맞겨야 한다는 말에 포기했다.[26]
  • 날이 잘 선 카람빗이라는 단도 한자루를 구매하려 했으나 예산문제로 좌절되었다.

경제

개관

프리타운 사회주의연방공화국은 독자 화폐로 프리(Fr) 를 사용한다. 1 프리는 100 대한민국 원 의 고정환율을 유지하고 있다. [27]

프리-원 환율
프리타운 프리 대한민국 원
1 Fr. 100 won
5 Fr. 500 won
10 Fr. 1,000 won
50 Fr. 5,000 won
100 Fr. 10,000 won
500 Fr. 50,000 won
1,000 Fr. 100,000 won

아직까지 환전 사례는 없다.

산업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의 산업구조는 연방 주체별로 극명하게 다르다. 신영 공화국에서는 1차산업을 주된 산업으로 삼고있으며, 여러 채소들과 호두, 고구마, 감자, 쌀등을 생산한다.

사회

문화

언어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은 현재 한국어를 공용어로 하고 있다. 다만 독립적인 민족언어(적우어)가 존재하며, 연방 구성공화국따라 공용어가 달라지는데, 네오미아 공화국에서는 적우어를, 신영 공화국은 한국어를 쓰고 있다. 현재, 문화부 국립언어연구원에서 적우어를 개발, 발전시키고 있다.

사상

허용되는 사상

비허용 되는 사상을 제외한 모든 사상이 허용된다.

비허용 되는 사상

대부분이 극적 사상에 해당한다.

  • 극좌(극진보주의)
  • 극우(극보수주의)
  • 제국주의
  • 백인 우월 주의
  • 극 이슬람 주의
  • 극 크리스트교

언론

  • 프리타운 국립방송(FNB)

현재 일할 사람들을 모집중이다.

  • 세달 방송&신문

종교

크리스트교,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 등 여러 종교가 허용된다. 단, 극에 달할시 제재가 가해진다.

스포츠

공휴일

  • 01월 01: 신정
  • 04.03: 프리타운 연방 정부수립일
  • 05.14: 석가탄신일
  • 7월 9일: 청소년의 날
  • 7월 27일: 개국절
  • 9월 15일: 방위군의 날
  •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컨텐츠

프련 뿐만 아니라 초소형 국민체의 모두를 묶을 수 있는 게임 문화를 도입하였다.

바로 클래시 로얄.

클래시 로얄의 초소형 국민체 연합 클랜에 가입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저조한 참여로 폐지되었다(...)

관련 항목

각주

  1. 프리타운 연방_청허칭
  2.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3. 프리타운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4. 밀린 수교 신청 관련
  5. VOF-사과문
  6. []
  7. http://cafe.naver.com/uftdr/2123
  8. http://cafe.naver.com/uftdr/2127
  9. 사실상 은퇴나 마찬가지다.
  10. 그도 슬슬 은퇴 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11. [1]
  12. 그러나 언제부턴가 일당우위정당제 체제가 되었다
  13. 편집 시 나열 순서 : 창당일 기준
  14. 전신 프리타운 연방 인민행동당과는 별개의 정당이다
  15. 금지
  16. 국참당 당해체 공지
  17. 해산
  18. 해산
  19. 해산
  20. 합당
  21. 원래는 인민당이라는 이름으로 예전에 창당했으나 정확한 기록이 없어 당명변경일을 기준으로 함
  22. 근민당 프련지부 설치일 기준
  23. 철수
  24. 법외정당.정치단체로 공식적으로 민정위에 등록하지 않았다.
  25. 편집 시 정당 나열 순서 : 해산일 기준으로 해산일이 같을 시 시간 순. 시간까지 모를 시 창당일 순(창당일 역시 시간도 계산). 만일 이 역시 겹친다면 가나다순. 해산일 미상은 최상으로.
  26. 물론 가격도 상당히 비싸다.
  27. 대통령에게 100원을 주면 1프리를 인쇄해 준다.

바깥 고리